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예배 회복을 위한 찬양대원의 역할은?
이진우(부울경) (ohsung23@goodtv.co.kr)
2024.04.17
[앵커]

주일예배를 비롯해 모든 예배에는 여러 섬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찬양으로 예배의 문을 여는 찬양대원들은 어떤 마음으로 예배를 섬겨야 할 지 짚어보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부울경본부 이진우 피디가 취재했습니다.

# 오직 주만이 나의 반석 나의 구원이시니 오직 주만이 나의 산성 내가 요동치 아니하리

‘오직 주만이’는 1988년에 나온 곡으로 한국교회 성도들의 애창곡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찬양을 부르는 이는 한국교회가 부흥하던 시기에 9집까지 음반을 낸 ‘좋은씨앗’의 멤버이자 작곡자 이유정 목삽니다.

작곡 40년, 찬양사역자로 30년이 넘게 활동하며 현재 미국에 거주하는 이 목사는 찬양사역자를 위한 ‘나는 예배자입니다’ 집회에 강사로 나섰습니다.

[ 이유정 목사 / 리버티대학교 예배학교수 : (하나님께서) 예배 제도를 우리에게 주셨는데 그 예배의 제도를 주실 때 하나님의 의도가 무엇이었는지 리더들이 예배 인도자들이 먼저 예배의 본질이 무엇인지 알고 (서야 한다) ]

이 목사는 예배의 본질을 성경에서 찾습니다.

하나님께서 천지창조는 6일 만에 하셨지만, 예배의 규례를 만드는 일은 40일이 걸린 만큼 예배가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하나님이 거하시는 지성소에서 성도에게 바라는 것은 한 영혼을 만나고 싶어한다는 설명입니다.

그러면서 예배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한 예배 인도자인 찬양 리더의 역할이 무엇인지 말합니다..

[ 이유정 목사 / 리버티대학교 예배학교수 : 회중이 사실은 예배 선수거든요. 그 예배의 선수인 회중이 하나님께 온전히 예배할 수 있도록 예배 인도자들은 그들을 잘 코치해주는 역할 그렇게 할 때 예배팀도 하나님을 만나고…
코치가 제 역할을 못하고 회중이 선수가 아닌 찬양 리더를 바라보는 관객이 되면 유일한 관객인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게 된다는 겁니다. ]

집회에 참석한 찬양사역자들이 자신의 역할을 어떻게 인식했는지 물었습니다.

[ 이혜진 집사 / 수영로교회 관현악단 : 제목이 ‘나는 예배자입니다’ 인데 제가 한번 반문을 해봤어요. 나는 예배자인가. / 하나님을 만나는 게 중요하다는 말씀이 굉장히 크게 다가왔고요 ]

[ 김은진 집사 / 수영로교회 성가대원 : 처음 제가 잃었던 그런 마음을 다시 찾고자 하는 그런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다시 예배의 자리와 찬양의 자리에 서도록 하겠습니다. ]

찬양사역자가 예배의 본질을 회복해서 한국교회에 하나님을 만나는 진정한 예배가 가득하길 기대해봅니다.

GOODTV NEWS 부울경본부 이진웁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백석의 군선교사들, “잃은 영혼 구원하자!”
백석의 군선교사들, “잃은 영혼 구원하자!”
2024.04.30 (화)

축소시대, 사회 변화는 ‘나부터’
축소시대, 사회 변화는 ‘나부터’
2024.04.30 (화)

여성은 ‘강도사’ 아닌 ‘동역사’, 안수는 아득해…
여성은 ‘강도사’ 아닌 ‘동역사’, 안수는 아득해…
2024.04.30 (화)

2024청년다니엘기도회 “세상에 기도로 맞서요”
2024청년다니엘기도회 “세상에 기도로 맞서요”
2024.04.29 (월)

이단 지역 장악, “관광 빌미로 가평 침투”
이단 지역 장악, “관광 빌미로 가평 침투”
2024.04.29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