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바이블 애플
녹톡
“크리스마스 준비”…전국에 퍼지는 ‘옷 입은 나무’
장세인 (shane@goodtv.co.kr)
2024.09.05
[앵커]

9월이 되자마자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가로수에 직접 뜬 손뜨개 옷을 입히는 크리스마스 트리니팅을 위한 여정이 시작됐는데요.

장세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빨간색과 초록색 털실 뭉치들.

아직 9월이지만 크리스마스가 떠오릅니다.

9월이 되자마자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 손은희 사무총장 / 예장통합 총회문화법인 : 언제부터 거리에서는 크리스마스 캐럴이 들리지 않게 됐고, 이제는 ‘윈터데이, 홀리데이 이렇게 다른 이름으로 불러야 되지 않느냐’. 상업적이고 축제하고 즐겁게 노는 날로 바뀌어 갔습니다. 어떻게 하면 크리스마스의 본래적 의미, 진정한 의미, 하나님이 이 땅에 주신 화해 평화의 의미를 되새겨 나갈 수 있을까… ]

크리스마스 트리니팅은 성탄을 맞아 거리 나무들에 니트를 입히는 행사로 성탄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문화목회 활동 중 하나입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문화법인과 연동교회와 함께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해 종로5가 나무 40여 그루에 옷을 입혔습니다.

뜨개옷에는 동방박사의 선물들과 어린 양 등의 그림을 담아 성탄의 평화를 거리에 녹여냅니다.

이날 발족한 2기 자원봉사단은 손뜨개를 배워가며 약 3달 동안 작업에 전념합니다.

[ 장연화 단장 / 트리니팅 자원봉사단 : (작년에 어떤 사람이) ‘어머 너무 예쁘다 이거 누가했을까’ 해서 제가 연동교회에서 했어요. 전국적으로 퍼져 나간다고 하니까 너무 뿌듯한 거예요. 하다 보면 팔도 아프고 손목도 아프고 손가락 관절도 오고 어깨도 아프고 (하지만) 건강 잘 챙기시면서 끝까지 잘 해서 저기 대학로까지 쭉 이어갔으면 좋겠어요. ]

지난해 서울 종로 일대에서 진행됐던 것과 달리 올해 트리니팅 활동은 전국으로 확대됩니다.

서울 용산은 물론 제주도에서도 크리스마스 트리니팅 활동에 참여합니다.

제주성안교회는 제주 지역사회에 아기 예수가 탄생한 성탄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빌리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오여린솔 집사 / 제주성안교회 : (교회) 마당에서는 공연행사나 마켓이나 여러가지 (전시를) 진행하려고 하고 연결해서 교회 앞 도로에 가로수들이 많이 있어요. 거기에 니팅을 해서 사람들에게 많이 알리고 교인들의 참여도 유도하고 가능하면 지역주민들의 참여도 시도해보면 좋지 않을까… ]

총회문화법인과 자원봉사단은 오는 11월 14일까지 뜨개옷을 완성해 가로수에 입힌 후 11월 28일 트리니팅 세리머니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부지런히 준비하는 봉사자들의 손길로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전국 곳곳 거리마다 예수님의 사랑이 가득하길 기대해봅니다.

GOODTV NEWS 장세인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서울신대 심포니콰이어, “교회음악 연주회 40주년”
서울신대 심포니콰이어, “교회음악 연주회 40주년”
2024.11.11 (월)

지역·후학·은퇴 목사 섬기는 ‘성결한마당축제’
지역·후학·은퇴 목사 섬기는 ‘성결한마당축제’
2024.11.11 (월)

‘금배추’에도 멈추지 않은 친환경 김장 나눔
‘금배추’에도 멈추지 않은 친환경 김장 나눔
2024.11.11 (월)

트럼프 장남 “기독교 정신 지키자”
트럼프 장남 “기독교 정신 지키자”
2024.11.11 (월)

기침, 총회장 이욥·조성완 입후보 본등록
기침, 총회장 이욥·조성완 입후보 본등록
2024.11.08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