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한국교회, 자유와 독립 가치로 국민통합 이끌자”
권현석 (gustjr4308@goodtv.co.kr)
2024.08.12
[앵커]

한국교회총연합이 광복 제79주년을 맞아 한국교회가 한 마음으로 드리는 기념예배를 개최했습니다.

1만 5천여 명의 성도들이 함께한 예배현장에선 조국의 독립을 외쳤던 그날처럼 애국가가 울려 퍼졌는데요.

현장을 권현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교계 지도자들과 1만 5천명의 성도들.

애국가가 울려 퍼지자 일제히 태극기를 흔들며 79년 전 기쁨으로 광복을 맞이했던 그날을 재현합니다.

[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

한국교회총연합이 주관한 ‘광복79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가 11일 서울 연세중앙교회에서 열렸습니다.

한교총 산하 36개 교단 대표들과 각계 인사들이 자리한 가운데, 참석자들은 민족의 독립과 자유민주주의를 이끈 순국 선열들의 희생과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를 고백했습니다.

[ 오정호 공동대표회장 / 한국교회총연합 : 수많은 생명들의 피를 흘리게 하심으로 오늘의 자유대한민국을 이루게 하신 줄로 믿습니다. 이 은혜를 경험한 우리 대한민국 특별히 믿음의 사람들, 하나님은 우리 대한민국의 구원이십니다 어떻게 고백하지 않을 수가 있겠습니까 여러분. ]

제79주년 광복절 기념사를 전한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은 “한국교회 1천만 성도가 나라 사랑의 신앙으로 하나되어 믿음의 가정을 이루고 경건한 신앙의 다음세대를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장종현 대표회장 / 한국교회총연합 : 한국교회가 하나되어 민족과 나라의 구심점이 될 때 다시 한 번 우리 시대를 선도하여 가슴 뛰는 나라, 새로운 국민의 나라를 일으키고 지켜낼 수 있다고 저는 확실히 믿습니다. ]

한교총은 이날 ‘광복79주년 한국교회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성명서에는 평화통일, 정치 갈등과 계층 양극화 해소 및 저출산, 기후 위기와 같은 국가적 문제를 풀어가는데 한국교회가 앞장서며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 광복 79주년 한국교회 성명서 : 한국교회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건국이념을 적극 계승한다. 자유와 독립의 가치로 대한민국의 평화와 국민통합을 위해 힘쓴다. (아멘!) ]

각계 지도자들도 진정한 광복을 맞이하자고 축사를 전하며 국가의 번영과 남북통일, 세계 선교를 위해 헌신하는 한국교회가 되길 당부했습니다.

[ 이영훈 대표총회장 /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 대한민국이 광복을 넘어 분단된 한반도와 고통으로 신음하는 전세계 주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주권을 회복하는 진정한 광복을 맞이할 수 있기를… ]

[ 윤석열 대통령 / (용호성 문체부 제1차관 대독) : (한국교회는) 여호와 이레의 믿음으로 광복을 준비하며 험난한 여정을 견딜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었습니다. 지금 우리가 처한 안팎의 도전을 극복하고 대한민국이 더 크게 도약하는 길에도 한국교회의 사명과 역할이 무척 중요합니다. ]

예배에 참석한 모든 이들은 특별릴레이 기도 진행에 맞춰 한목소리로 한국교회의 회개와 부흥을 부르짖으며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기도했습니다.

광복의 가치를 되새긴 성도들은 장종현 대표회장의 선창으로 만세삼창을 외치며 나라를 위해 하나되는 한국교회가 될 것을 다짐했습니다.

[ 대한광복 만세! 대한민국 만세! 한국교회 만세! ]

GOODTV NEWS 권현석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기독교학교 특수성 존중하고 임용권 회복하라"
2024.09.11 (수)

기감 감독회장 선거 2주 앞으로…후보 주요 공약은?
기감 감독회장 선거 2주 앞으로…후보 주요 공약은?
2024.09.11 (수)

기침, 총회장 선출 무산…김일엽 총무 재선
기침, 총회장 선출 무산…김일엽 총무 재선
2024.09.11 (수)

고신 74회 정기총회… “동물장례·로잔대회” 입장 밝혀
고신 74회 정기총회… “동물장례·로잔대회” 입장 밝혀
2024.09.11 (수)

백석, 거룩한 ‘성총회’… “연금·저출산대책 본격 나서”
백석, 거룩한 ‘성총회’… “연금·저출산대책 본격 나서”
2024.09.10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