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식지 않는 열정...35년간 지킨 복음의 하모니
권현석 (gustjr4308@goodtv.co.kr)
2024.07.10
[앵커]

국내 합창 문화와 교회음악의 발전을 이끌어온 국내 유일의 민간합창단, 서울모테트합창단이 창단 35주년을 맞았습니다.

지칠 줄 모르는 열정으로, 공연에 오르는 매순간이 설렌다는 이들은35주년을 기념하며 예술의전당 무대에서 올랐는데요.

고전주의 대가 멘델스존의 ‘사도바울’이 공연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현장을 권현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 멘델스존 - 사도바울 中 / 서울모테트합창단 : 사울아! 왜 나를 박해하느냐? ]

그리스도인들을 박해하던 어느 날 하늘의 음성을 들으며 앞을 볼 수 없게 된 사울.

성령의 임재를 경험하며 예수를 알게 된 그는, 마침내 위대한 사도 바울로 거듭납니다.

[ 멘델스존 - 사도바울 中 / 서울모테트합창단 : 오 깊도다, 주의 지혜와 지식의 부요함 넘치네. ]

창단 35주년을 맞은 서울모테트합창단이 멘델스존의 오라토리오 ‘사도바울’로 서울 예술의전당 무대에 올랐습니다.

[ 소프라노 손지혜 : 어떻게 사도들이 그 당시의 성도들이 예수님을 위해 핍박받고 죽기까지 예수님을 사랑했는지에 대해서 함께 생각하면서, 그런 사랑이 더욱더 커지는 연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국내 유일의 민간 프로합창단으로서1,500번이 넘는 공연을 소화해왔지만, 무대에 서는 매 순간은 여전히 긴장과 설렘으로 가득합니다.

[ 박치용 지휘자 / 서울모테트합창단 : 우리가 악보를 보고 음악을 대할 때, 마음속에서 뭔가 열정이 일어나는 그 무엇이 있는가. 그게 없다면 사실은 음악가로서 사는 것이 의미가 없다 이런 얘기를 하거든요. 그 물음 앞에는 저도 똑같이 있는 것이고… ]

합창과 교회음악의 입지가 좁은 한국에서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세계 정상급 수준을 인정받아온 서울모테트합창단.

장르에 대한 수요가 점점 줄면서 매 공연 성황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그럼에도 순수합창과 교회음악 본연의 가치를 지키며, 음악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 박치용 지휘자 / 서울모테트합창단 : 위대한 대가들이 풀어낸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의 사역, 이런 것들에 대해 더 특별한 차원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희들은 정말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이런 작품들을 무대 위에 올리는 것입니다. ]

서울모테트합창단은 이번 연주회를 시작으로 35주년 기념음악회를 이어갈 계획.

오는 12월에는 다시 한 번 예술의전당 무대에 올라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아’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GOODTV NEWS 권현석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부부 인정 노리나…’동성혼 합법화’ 우려 높아져
부부 인정 노리나…’동성혼 합법화’ 우려 높아져
2024.07.25 (목)

중화권 부흥 꿈꾸는 OCCK 성회…1,500명 참여
중화권 부흥 꿈꾸는 OCCK 성회…1,500명 참여
2024.07.25 (목)

예장 통합, 혼란 속 총회 준비 박차
예장 통합, 혼란 속 총회 준비 박차
2024.07.25 (목)

개신교인 고민거리 1위는?
개신교인 고민거리 1위는?
2024.07.24 (수)

담임목사 성 비위·설교 표절 논란...115년 교회 분열
담임목사 성 비위·설교 표절 논란...115년 교회 분열
2024.07.24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