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이스라엘 선교사 “가자전쟁, 모두가 피해자”
김혜인 (keymain@goodtv.co.kr)
2024.06.12
[앵커]

지난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공격으로 시작된 가자전쟁이 8개월을 넘었습니다.

대규모 포격과 공격으로 지금까지 최소 3만명 이상이 사망하고, 8만여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하마스가 ‘3단계 휴전안’에 대한 합의 입장은 밝혔지만, 전쟁이 연말까지 계속될 거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GOODTV는 이스라엘 선교사를 만나 현지상황을 들었습니다.

보도에 김혜인 기잡니다.

[기자]

[ 김동구 목사 / Bridge to Israel : 미사일 떨어지면 알람이 떠요. 대피소로 피하는 시간은 1분 안에 피해야 하는 거예요. ]

가자지구에 공격이 가해지면 실시간으로 대피 알림이 오는 어플리케이션.

전쟁중인 이스라엘 거주민들에겐 필수품입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가 파송한 김동구 선교사는 이스라엘에서 9년째 사역중입니다.

김 선교사는5년간 이어온 ‘브릿지 투 이스라엘’ 기도회에 모인 동역자들에게 전쟁의 배경과 현지 실정을 전합니다.

지난 8일, 이스라엘군의 인질 구출 과정에서 수 백명의 사상자가 나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여론은 급격하게 하마스 측으로 기울었지만, 김 선교사는 편향된 정보만 받아들이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합니다.

[ 김동구 목사 / Bridge to Israel : 사실에 대한 부분이 일부만 공개가 되고 있고 전체적인 사실에 대한 인과관계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는다는 거죠. 하마스가 발표한 사실들을 그대로 받아들여 보니까 우리가 볼 때는 이스라엘이 마치 여자와 아이들만 골라서 죽이는 학살자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은 거죠. 이스라엘도 팔레스타인 사람들 모두가 피해자라는 사실을 먼저 알아야 됩니다. ]

전쟁 상황에서는 보통 사상자 집계에 시간이 걸리지만, 하마스는 너무 빠른 시간 이를 파악해 발표한다는 것입니다.

또 하마스는 민간인 사이에 숨어서 활동하는 테러리스트 단체이며 팔레스타인 민족이 아닌 자신들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전쟁하고 있다는 것을 명확히 알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 김동구 목사 / Bridge to Israel : 하마스는 마치 독립투사처럼 표현되고 있는데 그들이 테러리스트이고 왜 테러리스트로 규정되었는가를 우리가 좀 더 깊게만 볼 수 있다면…전쟁은 누구도 옳지 못하거든요. ]

하마스가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제시한 ‘3단계 휴전안’ 합의 입장을 밝혔지만, 김 선교사는 가자지구 내 이스라엘군 철수가 전제조건이기 때문에 전쟁이 바로 종식되긴 어렵다고 전망합니다.

그러면서 하나님께서 지도자들의 마음을 움직여 하루빨리 전쟁이 종식되기를 기도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 김동구 목사 / Bridge to Israel :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간의 이 틀어진 관계가 조금 더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하는 것과 함께 우리가 믿는 그리스도 예수가 유대인들의 소망이심을 그들도 알게 되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기도할 겁니다. ]

어느 한 쪽도 완전한 승리란 없는 전쟁.

김 선교사는 동역자들과 함께 더 이상의 생명이 흩어지지 않도록 하나님의 선하심으로 전쟁이 종식되기를 기도했습니다.

GOODTV NEWS 김혜인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기독교에 도전장 내민 연극, “지옥은 없다”
기독교에 도전장 내민 연극, “지옥은 없다”
2024.07.15 (월)

기독교 문화유산 답사기② 신안·목포 선교의 열매
기독교 문화유산 답사기② 신안·목포 선교의 열매
2024.07.15 (월)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먼저 온 통일, 탈북민은 북한 선교사”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먼저 온 통일, 탈북민은 북한 선교사”
2024.07.15 (월)

기독 문화유산 답사기① 전남 영광 ‘194명의 순교를 기억하며…’
기독 문화유산 답사기① 전남 영광 ‘194명의 순교를 기억하며…’
2024.07.12 (금)

종교 소비주의 시대 ‘연애 예능에 무속인까지 등장’
종교 소비주의 시대 ‘연애 예능에 무속인까지 등장’
2024.07.12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