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이단 JMS, 세력 유지 위한 2차 가해 계속되나
장세인 (shane@goodtv.co.kr)
2024.04.16
[앵커]
이단 JMS 교주 정명석이 지난해 12월 징역 23년이 선고된 후, 최근 2인자가 항소심에서도 징역 7년을 선고 받았습니다. 그런데도 교주를 비호하는 교도들의 2차 가해는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장세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단 JMS의 교도 A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주 정명석에게 성폭행을 당한 피해자들이 돈을 목적으로 허위 고소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는 넷플릭스의 ‘나는 신이다’ 역시 조작 방송이라며 제작진을 일방적으로 비난했습니다.

김도형 교수는 A씨를 상대로 낸 ‘영상물 삭제 및 게시금지 가처분’ 소송에서 승소했습니다. 그러나 A씨는 이를 80일 넘게 이행하지 않았습니다.


[ 김도형 교수 / 반JMS 활동가 : (법원에서) 3일 내로 다 삭제해라 그렇지 않으면 하루당 500만 원 물어줘라… 4억 원에 대해서 집행문을 받아서 제가 법원에다 재산명시 신청을 했어요. (법원이 A씨에게) 재산명시 명령을 내렸죠. 지금 2차 가해한 몇몇은 또 한 명은 기소돼서 재판받고 있어요. ]

JMS의 2인자이자 교주 정명석의 성범죄 공범 김지선씨는 최근 항소심에서도 중형인 징역 7년을 선고받았습니다.

JMS 교도들은 대거 탈퇴하고 있지만, 남은 교도 중 일부는 피해자들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며 2차 가해를 멈추지 않습니다.

탈퇴를 결심했더라도 2차 가해와 협박이 두려워 망설이게 되는 겁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이단 JMS 본거지인 충남 금산군이 삶의 터전이었던 교도들은 탈퇴가 더 어려운 상황입니다.

[ B씨 / JMS 탈퇴 : (정명석이) 나고 자란 금산은 특별한 성지잖아요. 모든 자금을 거기에다 들이붓고 자발적으로 거기에 자기들만의 커뮤니티를 만들어요. (탈퇴하면) 삶의 터전까지 잃어요. ]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이주 계획이 없는 한, 마음으로는 탈퇴를 해도 티를 내지 못합니다.

[ 차재용 목사 / 감리교이단피해예방센터 : (금산) 지역에서는 탈퇴를 해도 안 한 걸로 해야 돼요. 실제로 (정명석이) 지역 경제에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는 큰 손이니까… 속된 말로 국회의원 나와도 된다고 얘기할 정도인데요. ]

현재 금산 지역은 이단 JMS 교도만 3000명 이상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처럼 JMS가 뿌리 깊게 자리잡은 탓에 지자체 사무에 있어 유착의혹도 있습니다.

[ C씨 / 충남 금산군 거주 : 공무원들도 한 30~40% 이상은 돼 있고 군청 같은 데는 한 40% 정도 차지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가게도 하나씩 하나씩 여기(JMS) 차지가 되고 부동산도 나오는 대로 사들이면서… ]

제보에 의하면 이번 총선 지역 표심을 얻기 위해서도 정치권과 JMS는 가까운 관계일 수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JMS의 교주에 이어 2인자까지 성범죄자로 징역을 선고받은 가운데, 세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지역 장악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GOODTV NEWS 장세인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GOODTV “받은 사랑, 섬김으로” 바자회
GOODTV “받은 사랑, 섬김으로” 바자회
2024.05.23 (목)

지역 재개발 “종교시설 보상 규정 시급”
지역 재개발 “종교시설 보상 규정 시급”
2024.05.23 (목)

기하성 목사 임직식, 여성이 81%
기하성 목사 임직식, 여성이 81%
2024.05.23 (목)

[특별기획] 반려견 신드롬, 동물에 대한 우상은 아닌가?
[특별기획] 반려견 신드롬, 동물에 대한 우상은 아닌가?
2024.05.22 (수)

여의도순복음교회 535교회개척 “성령의 능력”
여의도순복음교회 535교회개척 “성령의 능력”
2024.05.22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