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위대한 하나님의 종”…故 김선도 목사 1주기
권현석 (gustjr4308@goodtv.co.kr)
2023.11.27
[ 앵커 ]

서울 광림교회가 고 김선도 원로목사 1주기 추모예배를 진행했습니다. 93세를 일기로 소천하기까지 한국교회와 세계선교를 위해 헌신해 온 고인을 기리며 많은 이들이 추모의 자리에 함께했는데요. 광림교회는 이날 김선도 목사 기념사업회의 출범을 알리며 고인의 신앙과 정신을 이어 가기로 했습니다. 권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아름다운 오케스트라의 선율과 성가대의 하모니가 울려 퍼진 서울 광림교회.

이 찬양은 고 김선도 원로목사가 생전 가장 즐겨 부르던 찰스 웨슬리 작곡의 ‘어찌 날 위함이온지’입니다.

고인의 소천 1주기를 맞아 서울 광림교회는 지난 25일 추모예배를 진행했습니다.

한국교회에 많은 영적 유산을 남긴 고 김선도 목사를 추모하며 한국교회 주요 교단의 지도자들도 광림교회 성도들과 예배에 함께했습니다.

한국교회총연합 이영훈 대표회장은 ‘위대한 하나님의 종이 남겨 놓으신 것’이란 제목으로 설교를 전하며 슬픔에 잠긴 성도들을 위로하고 격려했습니다.

[ 이영훈 대표회장 / 한국교회총연합 : 영성과 지성을 갖추신 예수님을 닮은 온유와 겸손의 종이신 우리 (김선도) 감독님, 늘 기억에 납니다. 우리 감독님께서 이루신 일들이 우리 삶 가운데 계속 뿌리내리고 열매 맺어서 어렵고 힘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다시 위대한 영광을 건설하는데 그 귀한 역사가 우리 삶 가운데 열매 맺기를 (소망합니다.) ]

성도 수 150명 규모의 광림교회를 세계 최대의 감리교회로 일으키고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과 세계감리교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한국 감리교의 스승으로 불린 고 김선도 목사.

긍정적, 적극적 신앙을 강조하며 세계 선교에 앞장서 온 고인을 기리며 추모사가 이어졌습니다.

[ 고명진 목사 / 수원중앙침례교회 : 미국을 비롯한 남미, 아프리카, 유럽… 감독님의 복음 흔적이 없는 곳이 없습니다. 그 영혼 구원의 열정으로 분주하셨던 목사님의 모습, 저희들도 결코 잊지 않고 잘 지켜 나가겠습니다. ]

[ 박웅렬 회장 / 기독교대한감리회 장로회전국연합 : 아무것도 없는 배나무 밭에 지금의 광림교회를 세우시고 전세계가 놀랄만한 위대한 감리교회로 성장시키셨습니다. 국내외 감리교회에 끼친 리더십과 탁월한 역량은 우리 모두가 본받아 나가야 할 것입니다. ]

한편 이날 고 김선도 목사 소천 1주기를 맞아 고인의 호를 딴 ‘장천 기념사업회’가 출범했습니다.

김선도 목사의 제자로서 사업회 이사장직을 맡게 된 종교교회 최이우 원로목사는 장학사업을 통해 한국교회와 사회 지도자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 최이우 이사장 / 장천기념사업회 : 환경의 어려움을 탓하지 않고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제2의, 제3의 김선도 감독님 같은 인물들이 일어나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

사업회는 선교와 국제구호 사업, 한반도 평화 통일 운동 등을 전개하며 김선도 목사의 신앙과 신학을 토대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GOODTVNEWS 권현석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144일…비극은 진행중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144일…비극은 진행중
2024.02.28 (수)

루마니아 의원들, “국가발전에 기여한 한국기독교 배우고파”
루마니아 의원들, “국가발전에 기여한 한국기독교 배우고파”
2024.02.28 (수)

“전공의 집단행동 철회하라”, 한교총2차 성명 발표
“전공의 집단행동 철회하라”, 한교총2차 성명 발표
2024.02.29 (목)

청소년 아지트, “학교 끝나고 교회로!
청소년 아지트, “학교 끝나고 교회로!
2024.02.29 (목)

예장 합동, “변화된 시대, 맞춤 전도 필요”
예장 합동, “변화된 시대, 맞춤 전도 필요”
2024.02.29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