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세계 교회 부흥의 역사…’영적 지도자들 노하우 전한다’
김혜인 (keymain@goodtv.co.kr)
2024.10.17
[앵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30회 CGI 세계교회성장대회는 국내외 약 5천명의 목회자가 이미 등록을 마쳤을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놀라운 부흥의 은혜를 체험한 전세계 지도자들과 그들이 전할 말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혜인 기잡니다.

[기자]

오는 23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시작되는 제30회 CGI 세계교회성장대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성장과 부흥의 비결을 전 세계 교회에 전수하고 교회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해 1976년 설립된 CGI는 지금까지 100개국에서 600회 이상 세미나를 열며 1,220만명의 기독교인에게 영향을 끼쳤습니다.

CGI 설립자 조용기 목사의 영향을 받아 전 세계에서 놀라운 부흥의 역사를 펼치고 있는 CGI 이사들.

CGI 남아메리카 이사인 세자르 카스테야노스 목사는 5번의 총격에도 살아남은 간증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간증은 전 세계 4만여 셀 그룹과 50만 성도 부흥의 밑거름이 됐습니다.

[ 세자르 카스테야노스 목사 / 콜롬비아 MCI교회 : 총에 맞았을 때 저는 죽음을 직감했습니다. 너는 죽을 것이라고 믿느냐 아니면 살 것이라고 믿느냐? 병원으로 이동하는10분 동안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성경 말씀을 반복해서 말하는 것뿐이었습니다. ]

CGI 북미 이사인 케이시 트릿 목사는 마약 중독 후유증으로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하나님의 은혜로 새 생명을 얻은 간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그는 8천여명의 성도가 출석하는 교회 담임목사로 섬김을 다하고 있습니다.

[ 케이시 트릿 담임목사 / 미국 Christian Faith : 19년 전 저는 마약 중독자였고 워싱턴에 있는 재활센터에서 약물 중독 프로그램을 2년간 이수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제 영적 아버지인 줄리어스를 만났습니다. 그는 감옥에서 하나님을 만났고 저는 그를 통해 하나님을 알게 됐습니다. ]

이번 CGI 세계교회성장대회에는 국내외 약 5천 명의 목회자가 참석할 전망입니다.

세계 교회를 이끄는 3대 기관 중 2곳인 세계오순절협회(PWF)와 세계복음주의연맹(WEA) 수장인 총재 윌리엄 윌슨 목사, 세계하나님의성회 총회장 도미닉 여 목사 등이 23일과 24일 양일간 강사로 나섭니다.

올 초 교인 400명을 데리고 여의도순복음교회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에 참석했던 시티하베스트교회 콩히 목사는 25일 ‘성령불 기도회’에 함께하며, 같은 날 금요성령대망회는 더그 하워드 밀즈 목사가 인도합니다.

26일 연세대 노천극장에서 열리는 ‘2024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 대성회’는 이영훈 총재의 인도로 진행됩니다.

[ 고영용 성회본부장 / CGI : 5년 만에 하는 성회거든요. 대규모로 하는 건 팬데믹 이후 처음이어서 10년 안에 전세계 어마어마한 부흥이 오고 그것이 한국에서 이루어진다는 예언의 메시지가 이번 CGI 성회를 통해 씨앗이 되어 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

설립자 조용기 목사에 이어 2대 총재인 이영훈 목사가 개최하는 첫 세계교회성장대회.

이영훈 목사는 “세계 교회가 기도를 통한 부흥, 교회 성장,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새로이 경험하고 영광스러운 간증의 주역들이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컨퍼런스 기간, GOODTV 생중계를 통해서도 교회 부흥의 은혜를 접할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김혜인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세계 교회 부흥의 역사…’영적 지도자들 노하우 전한다’
세계 교회 부흥의 역사…’영적 지도자들 노하우 전한다’
2024.10.17 (목)

공주 기독교 순례...선교사 손길 닿은 기독교 사적
공주 기독교 순례...선교사 손길 닿은 기독교 사적
2024.10.17 (목)

북한 인권 침해 실태…현주소는?
북한 인권 침해 실태…현주소는?
2024.10.17 (목)

이단 JMS, 탈퇴자 압박하며 내부 결속
이단 JMS, 탈퇴자 압박하며 내부 결속
2024.10.16 (수)

갈등 사회 속 한국교회 “갈등 조정자 역할해야”
갈등 사회 속 한국교회 “갈등 조정자 역할해야”
2024.10.16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