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이전 큐티보기
다음 큐티보기

분향단과 물두멍

[출애굽기 30:1-30:21]

큐티본문보기

묵상질문

1. 여러분은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며 쉼 없는 기도를 지속하고 있습니까? 2. 여러분은 하나님과의 교제를 방해하는 죄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합니까?

내게 주는 교훈

분향단의 용도와 의미 분향단은 가로, 세로 각각 일 규빗(45cm)으로 네모반듯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제단의 위와 옆 모서리와 뿔을 순금으로 덮고 제단 둘레에는 금 테를 둘렀습니다. 금 고리를 양편에 한 개씩 모두 두 개를 만들었고, 고리에 운반하기 편리하도록 조각목을 금으로 싸서 금채를 만들어 꿰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등잔대의 등불을 살필 때 분향단에도 향을 살랐습니다. 제사장의 중요한 책무 가운데 하나는 분향단에서 향을 계속 피우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하나님을 향해서 끊임없이 올려지는 우리의 기도를 예표합니다. 분향단은 우리의 중보자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 앞에 열납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줍니다. 물두멍의 용도와 의미 번제단을 지나면 그 다음에 물두멍이 있습니다. 물두멍은 놋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가까이 가면 거울처럼 자기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두멍의 핵심 교훈은 우리의 거룩함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통해서 죄 사함의 은총을 경험합니다. 성막의 물두멍에서 더러워진 손발을 깨끗이 씻듯이, 우리의 잘못이 씻겨져야 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물두멍에 비춰진 자신의 더러운 모습을 자세히 보고, 성소에 들어가기 전에 손과 발을 씻음으로 죽임 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번제단에 드려진 제물을 받으심으로 하나님과 우리는 화목하게 되었습니다. 제사장은 물두멍에 자신의 손을 씻습니다. 죄는 우리와 하나님과의 교제를 방해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과의 교제에 앞서 물두멍에 자신의 죄를 비춰 보고 깨끗하게 하는 것입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분향단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1-10절). 2. 속전을 드리는 이유와 그 용도를 찾아보십시오(12, 16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