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이전 큐티보기
다음 큐티보기

성전을 섬기는 레위인

[역대상 23:24-23:32]

큐티본문보기

묵상질문

1. 다윗의 때에 여호와의 전에서 봉사하는 사람의 조건은 무엇입니까?(24절, 도움말 참조) 2. 레위 자손이 이십 세 이상으로 계수된 이유는 무엇입니까?(27절) 3. 레위 자손은 더 이상 성막과 그 기구를 메지 않아도 되었습니다(26절).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메시지, 도움말 참조) 4. 성전을 섬기는 레위인의 직무에 대해 목록으로 작성하고, 그 내용을 살펴 보십시오.(28-31절, 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내게 주는 교훈

레위인들이 감당해야 할 직무는 제사장들을 보필하여 여호와의 전에서 섬기는 일이었습니다(24, 28, 32절). 레위인의 헌신 ㅣ 레위인들은 성전 건물과 성물, 성구들을 관리했습니다. 진설병과 소제물을 정확하게 만들고, 하루에 2번 하나님께 감사 찬송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제사장들을 도와 규례대로 번제 드리는 일이 차질없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했습니다. 당시 제사 규례의 엄격성을 볼 때 이들의 일은 아주 힘든 정신적, 육체적 노동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들이 이렇게 힘든 사명을 감당했기에, 제사장들은 제사를 집행할 수 있었고, 제사를 드리는 사람들은 하나님 앞에서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는 사실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교회에서 어떤 모습으로 섬기고 계시다면, 그 수고를 통해 예배와 교회의 여러 사역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기억하며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섬김 위에 서 있습니다. 임마누엘 ㅣ 레위인들은 더 이상 성막과 기구를 메지 않아도 되었습니다(26절). 이제는 회막이 움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세를 산에서 부르신 하나님께서는 백성들 한복판에 회막을 세우게 하셔서 거기 거하셨습니다. 그 회막은 백성들과 함께 움직였습니다. 백성들이 어디로 가든지 하나님께서 따라오신 것입니다. 그리고 그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정착을 하자 함께 정착하셨습니다. 하늘에서 산으로, 산에서 회막으로, 하나님은 점점 인간들의 삶의 한복판으로 들어오셨던 것입니다. 늘 사람들과 함께하기 원하셨던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결국 인간이 되셨고, 성령을 통해 우리 마음속까지 들어오셨습니다. 우리가 어디로 가든지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떠났다고 생각하는 순간조차도 그분은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결단과 적용

늘 사람들과 함께하기 원하셨던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결국 인간이 되셨고, 성령을 통해 우리 마음속까지 들어오셨습니다. 우리가 어디로 가든지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떠났다고 생각하는 순간조차도 그분은 우리와 함께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