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이전 큐티보기
다음 큐티보기

하나님의 사람

[역대상 23:1-23:23]

큐티본문보기

묵상질문

1. 솔로몬의 왕위 즉위식에 모인 레위인의 연령 상의 조건은 무엇입니까?(3절) 2. 다윗은 레위 지파를 각 족속에 따라 반열을 나누었습니다(6절). 그들은 누구입니까? 3. 레위 지파 남자의 인원수와 그 역할을 각각 나누어 정리해 보십시오.(3-5절, 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4. 아므람의 아들들 중 아론이 담당한 역할은 무엇이었습니까?(13절)

내게 주는 교훈

다음 세대를 대비하기 위한 다윗의 행보가 계속됩니다. 역할의 배분 ㅣ 다윗은 성전을 올바르게 섬기기 위해 사람들을 조직합니다. ‘은혜로 한다’는 명분을 앞세우며 리더의 기본적 책임도 감당하지 않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이런 태도에 대해 다윗은 좋은 교훈을 줍니다. 역시 그는 영성과 행정력을 겸비한 지도자였음이 분명합니다. 그는 지금 필요한 역할들을 세밀히 검토하고(4-5절), 확실한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3절) 가문마다 해야 할 역할들을 정해 주고 있습니다. 인사(人事)가 만사(萬事)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가 어떤 일, 교회에서의 일이든, 직장과 가정에서의 일이든, 필요한 역할을 정하고, 그 역할을 누가 감당할 것인가를 정하는 일은 그 일의 성취도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일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람 ㅣ 본문은 유독 모세를 지목하여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호칭을 붙이고 있습니다(14절). ‘하나님께 속한 사람, 하나님께 쓰임 받는 사람, 하나님이 후원하시는 사람’이라는 의미의 이 호칭만큼 신앙인에게 영광스러운 호칭은 없을 것입니다. 모세는 자기 민족의 무지와 불신앙의 틀을 깨며 이스라엘의 출애굽을 인도했습니다. 정작 자신은 가나안 땅에 발을 딛지 못하게 된 아쉬운 상황 속에서도 겸손하게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을 감당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호칭은 세속적인 부와 명예를 누리며 평탄한 삶을 영위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십자가를 지고, 자신에게 주어진 인생길을 묵묵히 걸어간 사람에게 붙여지는 호칭인 것입니다.

결단과 적용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호칭은 세속적인 부와 명예를 누리며 평탄한 삶을 영위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십자가를 지고, 자신에게 주어진 인생길을 묵묵히 걸어간 사람에게 붙여지는 호칭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