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바이블 애플
녹톡
이전 큐티보기
다음 큐티보기

경계하라!

요한일서 2:12-2:29

말씀본문

묵상질문

1. 우리가 세상과 세상의 정욕을 멀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15절) 2. 세상에 있는 모든 정욕과 자랑은 다 무엇에 속합니까?(16절) 3. 자녀들과 아비들과 청년들과 아이들에게 서신을 통해 요한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은 각각 무엇입니까?(12-14절) 4. 세상의 마지막 때에 출현하는 적그리스도의 특징은 무엇입니까?(22-23절)

내게 주는 교훈

사도 요한은 다시 한번 수신자들을 다정히 부르며 경계해야 할 것을 결론적이며 구체적으로 언급합니다. 세상에 있는 것을 사랑치 말라 ㅣ 세상과 세상 것들을 사랑하면 우리는 넘어지고 맙니다. 인간은 누구나 근본적인 욕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욕망들이 내 안에서 강하게 움직이면 금지된 것을 향하여 물불을 가리지 않고 달려들게 합니다. 그러면 결국 넘어져서 범죄하게 되고, 이 땅에서의 허망한 인생을 자랑하게 됩니다. 이러한 정욕을 불타오르게 하는 도구 중 하나가 바로 눈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눈을 통해 들어오는 정욕이 내 마음의 둥지를 틀지 않도록 막아야 합니다. 또한 세상은 잠깐 지나가는 것에 불과합니다. 영원한 생명을 사는 자는 세상을 자랑하지 않습니다(16절). 세상과 세상 것들은 사랑할 대상이 아니라 다스릴 대상입니다. 우리는 강한 신앙으로 이 유혹들을 이겨 나가야 합니다. 적그리스도를 경계하라 ㅣ 적그리스도는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자들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교회처럼 보이나 내용과 본질에 있어서는 교회가 아닙니다. 그들의 중심은 진리에 있지 않습니다. 또한 인간으로 오신 예수를 메시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아들을 부인하므로 하나님 아버지도 그들을 부인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인 예수가 그리스도임을 시인하며 그 안에 견고히 서 있습니다. 주님 안에 거하는 자는 의로운 삶을 살 수밖에 없습니다. 주님을 말로만 증거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이 내 안에 거하고 내가 그분 안에 거함을 생활 가운데서 드러내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시인하는 자는 말뿐 아니라 행동이 따릅니다.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가 육신을 입고 오심으로 우리를 구원하셨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모두 거짓입니다.

결단과 적용

세상은 잠깐 지나가는 것에 불과합니다. 영원한 생명을 사는 자는 세상을 자랑하지 않습니다(16절). 세상과 세상 것들은 사랑할 대상이 아니라 다스릴 대상입니다. 우리는 강한 신앙으로 이 유혹들을 이겨 나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