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이전 큐티보기
다음 큐티보기

이스라엘 회복의 환상

[에스겔 37:1-37:14]

큐티본문보기

묵상질문

1. 에스겔이 대언하는 메시지을 들을 때, 여러분은 무엇이 느껴집니까? 2. 여러분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야 할 마른 뼈와 같은 대상은 누구입니까?

내게 주는 교훈

너희가 살리라 에스겔은 환상 중에 신적 능력과 예언자적 충동에 의해 골짜기 가운데로 나갔습니다. 그곳에는 죽은 자의 해골이 가득했습니다. 그 뼈들은 마치 처절한 전투가 벌여져 살육 당한 자들이 매장되지 못한 채 있다가 살이 썩어서 뼈만 남고 서로 탈골되어 흩어진 것처럼 지면에 이리저리 널려 있었습니다. 에스겔은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 수 있겠느냐”는 하나님의 물음에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고 대답할 수밖에 없었습니다(3절). 왜냐하면 이 질문은 믿음에 관한 질문이었기 때문입니다. 에스겔은 이들 뼈와 생기에 대해 예언하라는 명령을 받고 예언합니다. 그때 해골은 에스겔의 기도에 대한 응답같이 생기가 그 속에 들어감으로 살아나게 됩니다. 하나님은 돌들로도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게 하실 수 있으며, 죽은 해골로 싸움을 대신할 심히 큰 군대를 만들어 내실 수 있습니다. 이 뼈들은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이 환상은 포로 중에 있는 유대인의 비참한 상태를 상징적으로 잘 보여 주는 환상입니다. 그들은 깊은 절망에 떨어져 있었고, 자포자기하며, “우리의 뼈들이 말랐고 우리의 소망이 없어졌으니 우리는 다 멸절되었다”(11절)라고 탄식합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약속과 섭리에 대한 능동적 신앙 이외에는 그 어떤 것도 그들을 사멸(死滅)에서 구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때 하나님의 명을 받아 에스겔은 다음과 같이 대언합니다.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에서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12절). 그들은 원수의 땅, 마치 무덤에 생매장 당해 있는 것 같은 바벨론 포로 생활에서 나오게 될 것이며, 그곳에서 융성할 것입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생기에 대한 내용을 찾아 살펴보십시오(5-6, 8-10절). 2. 대언하도록 하신 하나님의 명령 세 가지는 무엇입니까?(4-6, 9, 12-14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