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적 차별금지법. 어떤 법인지 잘 알고 계신가요? 교계를 중심으로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지만, 해당 법에 관심이 없거나 모르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에 한 교회가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운동을 확산하기 위한 온라인 챌린지를 기획했습니다. 한혜인 기자의 보돕니다.
제자광성교회가 제작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챌린지 포스텁니다. 해시태그를 연상시키는 샵 모양에는 십자가의 모습도 함께 보입니다. 제자광성교회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반대한다는 의미의 #나는_그리스도인입니다 온라인 챌린지를 기획했습니다.
(박한수 목사 / 제자광성교회)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대단히 해악한 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다수 국민이 관심이 없고 더군다나 그리스도인들조차도 이 해악법에 대해서 별 관심들이 없습니다. 아마 그것은 관심이 없기 보다는 몰라서 그럴 거예요. 그래서 이것을 알리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됐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 챌린지팀은 제자광성교회 박한수 목사를 필두로 광고 기획자, 영상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재능있는 성도들이 모여서 꾸려졌습니다.
챌린지팀은 “우리나라에는 성별, 장애, 연령, 고용 형태 등 전 영역에서 이미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차별금지법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제정되면 동성애 동성혼이 합법화될 초석이 마련될 수 있고, 종교적 자유까지 무너질 수 있다“며 “법이 제정되기 전에 한국교회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세영 기획자 / 제자광성교회 챌린지팀) 성적 문제라든지 성적 취향이라든지 포괄이라는 이름 안에 넣어서 은근슬쩍 통과시키려고 하는 부분이거든요. 그래서 이 법이 통과되면 많은 사회적 혼란 그리고 이미 선진국 사회에서 겪는 많은 사회적 문란 등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돕는 영상도 제작됐습니다. 다음 세대를 비롯해 전 연령의 성도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섭니다.
(이구익 기획자 / 제자광성교회 챌린지팀) 대중과 함께 소통하고 누구나 알기 쉽게 참여할 수 있게끔 만드는 것이 캠페인 계획이었는데요. 이것을 이제 크리스천부터 함께 앞서 나가자는 뜻에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소셜에서 혹은 개인의 프로필에서 함께할 수 있는 방식을 영상으로 자세하게 설명해 봤습니다.
챌린지 참여자들은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을 위해서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운동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유혜영 학부모 / 챌린지 참여자) 성소수자의 인권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저를 비롯한 성도나 아니면 학부모님들이 이 사실들을 알고 많이 더 알려서 함께 같은 반대의 목소리를 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 챌린지는 전국교회 성도라면 누구나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자광성교회 챌린지팀은 “포괄적차별금지법 제정을 막는 날까지 반대하는 문화와 여론을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