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교회 문턱 낮춘 주민과의 소통공간 ‘오롯이서재’
박재현 (wogus9817@goodtv.co.kr)
2021.10.15
코로나로 대면 만남이 어려운 가운데 교회 사역들도 크게 위축됐습니다. 성도들과도, 지역주민들과의 소통도 어려운데요. 이런 상황에서 한 목회자가 지역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마련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일과 목회사역의 장으로 운영되는 ‘오롯이서재’를 박재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한 서재. 탁 트인 공간 안에 인문학 서적과 수필 등 다양한 책들이 가득합니다. 앉아 쉴 수 있는 공간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책을 읽거나 차를 마시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지난 1월,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세워진 오롯이서재입니다.


오롯이서재를 운영하고 있는 이춘수 대표는 코로나19로 교회 안에서 모이지 못하게 된 지금, 책을 매개로 지역 주민들과 더욱 가까이 만나기 위해 이 공간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춘수 대표 / 오롯이서재)
모이고 흩어짐의 역동이 살아있는 교회 형태를 삶 가운데서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어요. 모이는 것도 여전히 중요하지만, 교인들이 교회 바깥으로 세상 속으로 흩어져서 하나님 나라 교회를 이루는 그 모습을 목회자로서 돕고 구현하는…

오롯이서재는 책과 관련된 문화활동들도 진행 중입니다. 책 저자를 초청한 북 콘서트나, 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어린이 독서모임 등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역사 토론 모임에 참여하고 있는 한 학생은 이 공간을 통해 책과 더 가까워졌을 뿐 아니라 또래 친구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고 말합니다.

(이소민 (13) / 경기 남양주)
책과 연관된 장소가 많이 없어서 책을 읽으려면 좀 더 멀리 나가거나, 시내로 나가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서점이 생겨서 책과의 거리가 더욱더 가까워진 것 같고, 모임을 하면서도 혼자서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책의 가치를 다 같이 나눌 수 있어서 (좋은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오롯이서재는 책을 비롯해 주민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활용 범위를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내년 초, 목사 안수를 받게 되는 전도사 이춘수 대표는 이곳이 교회 밖 사람들을 만나고, 하나님 나라를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GOODTV NEWS 박재현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교정시설에 피어나는 믿음의 씨앗
교정시설에 피어나는 믿음의 씨앗
2024.04.23 (화)

카이캄, ‘그리스도의 종’ 비전 품은134명 목사 안수
카이캄, ‘그리스도의 종’ 비전 품은134명 목사 안수
2024.04.23 (화)

예장 백석, 37년간의 섬김에 힘 보태
예장 백석, 37년간의 섬김에 힘 보태
2024.04.23 (화)

여성의 리더십으로 지역사회 복음화 이끈다
여성의 리더십으로 지역사회 복음화 이끈다
2024.04.23 (화)

故 한경직 목사, “예수님의 사랑을 닮아야…”
故 한경직 목사, “예수님의 사랑을 닮아야…”
2024.04.22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