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어버이날 ‘더불어 함께’ 따뜻한 정성을
김혜인 ()
2024.05.08
[앵커]

어버이날인 8일 무료 배식 봉사단체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천 명의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했습니다.

10대 중학생부터 해외에서 온 봉사자들까지 나눔의 현장에 함께했습니다.

보도에 김혜인 기잡니다.

[기자]

[ 높고 높은 하늘이라 말들 하지만 ]

다일공동체가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1000여 명의 어르신을 초청했습니다.

올해로 36번째를 맞이하는 어버이날 효도잔치에는 쪽방촌, 무의탁 어르신들이 모였습니다.

다일 봉사자들이 꽃을 달아드리고, 어버이날을 축하드리기 위해 방문한 중학생들이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집에서 홀로 어버이날을 보낼 뻔했던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 이의용 (89) / 장안동 : 이렇게 베풀어 주시고 애쓰시는 지 몰랐어요. 정말 감사해요. 오긴 여러 번 왔는데 참석한 건 오늘 처음이에요. 감사하고 아주 감개무량해요. ]

어버이날 식사 대접을 위해 6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새벽부터 정성을 다해 준비했습니다. 오늘 준비한 식사는 무려 1천명 분입니다.

몇 년째 산악회 사람들과 밥퍼 봉사를 섬겨온 한 봉사자는 올해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더 애틋한 마음으로 발벗고 나섰습니다.

[ 양은선 (62) / 수도권산악회 : 처음에 한 번 오면 첫날은 힘든데 빠질 수가 없어요. 계속 안 오면 허전하고 그래요. 양가 부모님이 다 돌아가셨어요. 그래서 요번에는 특별히 마음가짐이 달라요. ]

한국 여행을 왔다가 2주째 밥퍼 봉사에 참여중인 외국인 봉사자는 SNS로만 봤던 봉사에 실제로 참여하게 되어 큰 보람이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을 것이라 말합니다.

[ 마리아 (24) / 이탈리아 : 힘들지 않고 사람들을 도와주는 게 즐거워요. 필요한 존재가 되는 것 같고요. 정말 좋은 기회라서 친구들이 경험해봤으면 좋겠어요. ]

어버이날을 맞아 친구들과 함께 참여한 숭인중학교 학생들은 친할아버지 할머니를 대하듯 마음을 다해 섬깁니다.

[ 김보민 (16) / 숭인중학교 : 뿌듯하고 나중에 또 해보고 싶어요. 맛있게 드세요. ]

10대부터 외국인까지 함께하는 밥퍼나눔운동본부.

한국의 대표 나눔 봉사로 알려져 있지만 현재 밥퍼나눔운동본부는 불법 건축물이라는 이유로 철거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최일도 이사장은 어르신들을 바라보며 섬김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겠다고 말합니다.

[ 최일도 목사 / 밥퍼나눔운동본부 : 36년간 이어왔습니다마는 많은 시련과 아픔이 있었어요. 밥퍼는 여러분들의 기도에 의하여 굳건히 잘 지켜지고 있고 이 아름다운 나눔이 계속해서 주님 오실 때까지 이어질 줄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

다일공동체는 효도잔치 이후 9일부터 5주동안 매주 목요일 20여 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밥퍼효도관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GOODTV NEWS 김혜인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기감 목회자들,
기감 목회자들, "친동성애 UMC와 교류 단절" 주장
2024.05.17 (금)

기독 예술가들, ‘기독교 문화 콘텐츠’를 논하다
기독 예술가들, ‘기독교 문화 콘텐츠’를 논하다
2024.05.17 (금)

신사옥의 기적 “복음스튜디오로 채워지길”
신사옥의 기적 “복음스튜디오로 채워지길”
2024.05.17 (금)

한국교회, “틈새 돌봄”에 눈 돌리다
한국교회, “틈새 돌봄”에 눈 돌리다
2024.05.16 (목)

재개발 조합이 지역교회 몰아내나?
재개발 조합이 지역교회 몰아내나?
2024.05.16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