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백석, 126개 노회 임원교육… “예수생명의 공동체”
장세인 (shane@goodtv.co.kr)
2024.05.08
[앵커]

성도가 모여 교회 공동체를 이루고 교회들이 모여 하나의 노회를 이룹니다.

노회가 모이면 총회를 구성하게 되는데요.

노회의 신임원들을 위해 매년 영성집회와 교육으로 강훈련하는 교단이 있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의 2024 전국노회 임원교육 현장을

장세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 장종현 대표총회장 /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 먼저 우리 영적 지도자가 하나님 앞에 죽도록 기도하면서 충성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설교집을 한 시간 본다면 성경을 두 시간 읽어야 된다. 기도는 세 시간 해야 된다. ]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의 장종현 대표총회장이 제46회 노회 신임원들 앞에 섰습니다. 하나님의 강한 군사로 무장할 것을 호소합니다.

장종현 대표총회장은 성경을 유일하고 완전한 하나님의 계시로 믿고 기도하며 순종할 때 사명을 감당할 수 있다며 개혁주의생명신학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특히 백석 총회는 45주년을 넘기고 100주년을 바라보며 민족과 세계를 살리는 사명을 감당하겠다고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 장종현 대표총회장 /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 우리 안에 예수그리스도의 생명을 회복시키고 분열된 한국교회를 하나 되게 하고 세속화된 교회를 거룩하게 하라는 준엄한 하나님의 명령인 줄 저는 확실히 믿습니다.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절대로 계산하지 말고 반드시 이루어야 할 우리의 사명은 하나님의 푯대를 향해서 달음질을 쳐야 된다는 것입니다. ]

전국노회 임원교육은 백석 총회만의 전통입니다.

“백석, 예수생명의 공동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총 126개 노회의 임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장종현 대표총회장은 모든 노회와 임원들이 총회와 총회장을 중심으로 하나될 때 사명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고 권면했습니다.

[ 김진범 총회장 /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 세상은 바른 교훈을 멀리하고 좋은 이야기는 귀 기울이지도 않습니다. 자기 입맛에 맞는 사람만 바라보고 세상에 빠져서 풍덩 나오지 못하는 인생들이 우리 주위에 얼마나 많은 줄 몰라요. (바울은) 자신을 지킬 것을 주문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신중한 사람이 되라고 주문합니다. ]

봄 정기노회에서 선출된 신임원들은 배움의 터에서 하나님의 올바른 종으로 바로 서기를 다짐합니다.

[ 김만진 노회장 / 예장백석 새서울노회 : 설교하시는 목사님 통해서 그 말씀을 통해서 자부심을 갖게 되는… 그 말씀에서 새롭게 새롭게 들을 때마다 듣는 입장에서는 또 다르게 들리는 것 같아서… ]

총회는 2박 3일간의 교육을 통해 총회의 정책과 비전을 공유하고 노회 운영 노하우도 전수하며 한 회기동안의 실무 운영을 돕습니다.

김광호 교육국장은 총회와 노회가 일원화된 행정,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목회를 해 나가기를, 그리고 지교회를 향해서 비전을 주고 함께 힘써 나가길 당부했습니다.

1978년 백석 총회가 설립된 이후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대형 교단으로 성장하기까지 협력과 기도로 헌신한 백석 총회와 전국노회 임원들은 다시 한번 초심으로 돌아가 정진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GOODTV NEWS 장세인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기감 목회자들,
기감 목회자들, "친동성애 UMC와 교류 단절" 주장
2024.05.17 (금)

기독 예술가들, ‘기독교 문화 콘텐츠’를 논하다
기독 예술가들, ‘기독교 문화 콘텐츠’를 논하다
2024.05.17 (금)

신사옥의 기적 “복음스튜디오로 채워지길”
신사옥의 기적 “복음스튜디오로 채워지길”
2024.05.17 (금)

한국교회, “틈새 돌봄”에 눈 돌리다
한국교회, “틈새 돌봄”에 눈 돌리다
2024.05.16 (목)

재개발 조합이 지역교회 몰아내나?
재개발 조합이 지역교회 몰아내나?
2024.05.16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