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조선에 전해진 성경…영화 ‘야소’ 내달 온라인 개봉
권현석 (gustjr4308@goodtv.co.kr)
2024.04.25
[앵커]

한국 개신교 최초로 순교를 당한 로버트 토마스 선교사와 최초의 한글성경을 번역한 존 로스 선교사, 또 평양대부흥운동의 중심이 된 장대현교회의 전신, ‘널다리골’ 교회까지. 모두 오늘날 한국기독교를 이룬 역사들인데요. 최근 이 같은 인물들과 사건을 배경으로 한 영화가 제작돼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권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서양 종교를 박해했던 1866년 조선에 한 권의 성경책이 전해집니다.

[ 영화 ‘야소’ 中 : 이것을 본 자는 병들어도 일어나며 죽은 후에도 영원히 살 수 있단다. ]

자신의 목숨을 바쳐 조선에 성경을 전해준 로버트 토마스 선교사, 훗날 평양대부흥의 초석이 된 널다리골 교회 등 한국 기독교사의 주요 사건들을 재해석한 창작 영화 ‘야소’입니다.

영화는 낙마 사고로 절망에 빠진 한 선비에게 우연히 성경 말씀이 전해지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특별히 동양화로 그린 성화와 애니메이션을 통해 당시 조선인들의 상상 속 성경 이야기를 표현해냈습니다.

메가폰을 잡은 건 2021년 기독 단편영화 ‘담’으로 이름을 알린 윤진 감독입니다.

[ 윤진 / 영화 감독 : 우리나라가 선교사가 들어오지 않고 포교된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아주 유일한, 독특한 방법으로 포교된 나라더라고요. 그것도 너무 놀라웠어요. 그래서 성경책은 사실 그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있어서 그것은 놀라운 선교사가 되고… 그 이야기를 영화로 담고 싶었어요. ]

서울광염교회 등 여러 교회의 후원으로 가까스로 2천만원의 예산이 모였지만 영화 제작은 어려움의 연속이었습니다.

22분의 단편영화지만 사극의 특성상 연출과 장소 대여 등에 많은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 복음이 전해진 첫 순간의 감동을 전하고자 노력했던 윤 감독은 모든 제작 과정이 기적이었다고 고백합니다.

[ 윤진 / 영화 감독 : 저는 야소를 찍을 때 광야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정말 너무 아무것도 없어서. 그런데 하나님이 놀라운 방법으로 기도를 할 때마다 장소를 열어 주시고 사람을 만나게 해주시고… 여러 가지 기적들을 만났어요. ]

이렇게 완성된 영화는 작품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캐나다와 미국에서 열린 각 기독교영화제 단편 부문에서 총 6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단편 영화 ‘야소’는 커넥트픽처스가 배급을 맡아 내달 1일 온라인에서 공개합니다.

영화는 한 달 동안 유튜브를 통해 상영된 뒤 국내외 교회에서 상영될 예정입니다.

GOODTV NEWS 권현석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한교협 인권운동 50년 “아시아 네트워크 가동”
한교협 인권운동 50년 “아시아 네트워크 가동”
2024.05.03 (금)

CBMC, 복음 통일 이루는 ‘DMZ 순례길’ 추진
CBMC, 복음 통일 이루는 ‘DMZ 순례길’ 추진
2024.05.03 (금)

전세계 선교사 650여명 모인다
전세계 선교사 650여명 모인다
2024.05.03 (금)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어린이날 ‘낙태 방지’ 외친다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어린이날 ‘낙태 방지’ 외친다
2024.05.02 (목)

‘미래의 예술가’ 초청해 무료 음악회 진행
‘미래의 예술가’ 초청해 무료 음악회 진행
2024.05.02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