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故 한경직 목사, “예수님의 사랑을 닮아야…”
김혜인 (keymain@goodtv.co.kr)
2024.04.22
[앵커]

종교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템플턴상을 수상한 유일한 한국인, 목회자가 있습니다. 이번 주는 한경직 목사 24주기를 추모하는 기념주간입니다. 청빈하고 겸손한 생전 모습으로 존경받는 목회자가 남긴 믿음의 유산을 돌아봅니다.

김혜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종교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템플턴상을 수상한 유일한 한국인.

한경직 목사는 1992년 인류애와 종교적 성취가 뛰어난 인물에게 시상하는 템플턴상 시상식에서 받은 102만 달러의 상금을 그 자리에서 북한 돕기 성금으로 기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일제강점기 당시 신사참배 한 죄를 공개적으로 회개한 첫번째 목회자입니다.

한경직 목사 24주기를 추모하며 ‘그 사랑에 빚진 자’라는 제목의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전시회는 신사참배 거부로 자진 폐교를 결정한 숭실대학교의 재건에 앞장서고 청빈하고 겸손한 사회운동가였던 고 한경직 목사의 생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평생 예수님의 흔적을 좇았던 목회자입니다.

[ 故 한경직 목사 / 영락교회 : 인간의 가장 보람 있는 삶이 어떤 삶일까요? 이렇게 물어요. ‘아무래도 보람 있는 삶은 그 삶이 깨끗해야 될 것이다’ 그 생각이 먼저 나요. 보람 있는 생활이라고 하는 것은 이 세상에 살 때에 가장 남을 봉사하는 생활을 한 사람이 될 거예요. ]

그가 세상을 떠난 지 24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그의 유산을 이어가고자 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한 목사가 설립한 영락교회 목회자와 성도 150여 명이 19일 추도예배를 드리기 위해 남양주 공원묘역에 모였습니다.

은퇴 장로들은 땅의 것에 집착하지 않던 한 목사를 기억했습니다.

[ 박광준 은퇴장로 / 영락교회 : (한 목사님은) 육신적으로는 매우 연약했습니다. 집 한 채 통장 하나 갖지 못하였습니다. 목사님은 항상 나는 죄인이라 말씀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도사역, 교육사역, 복지사역, 교회연합 사역 등 여러가지 사역을 감당하셨습니다. ]

영락교회 김운성 위임목사는 “하늘에 있는 걸 사모하고 한 평생을 불사른 그 신앙과 삶을 배우자”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경직 목사가 남긴 가장 큰 유산은 ‘사랑’이라고 전했습니다.
[ 김운성 위임목사 / 영락교회 : 하나님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고 불쌍한 사람, 이웃을 사랑하는 거죠. 그 사랑이 그 시대에 응답하는 방식이었고 목사님이 오늘 사신다면 오늘에 맞는 응답을 하셨을 거 같아요. 숙제는 이제 우리들의 몫이죠. ]

한경직목사기념사업회는 올해의 ‘한경직상’ 수상자를 송광옥 인도네시아 파송 선교사로 선정, 상금 5,000만원을 수여했습니다.

‘2024 한경직 목사 기념주간’ 행사는 오는27일까지 영락교회에서 진행합니다.

GOODTV NEWS 김혜인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한교협 인권운동 50년 “아시아 네트워크 가동”
한교협 인권운동 50년 “아시아 네트워크 가동”
2024.05.03 (금)

CBMC, 복음 통일 이루는 ‘DMZ 순례길’ 추진
CBMC, 복음 통일 이루는 ‘DMZ 순례길’ 추진
2024.05.03 (금)

전세계 선교사 650여명 모인다
전세계 선교사 650여명 모인다
2024.05.03 (금)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어린이날 ‘낙태 방지’ 외친다
“장애가 있어도 소중해요”…어린이날 ‘낙태 방지’ 외친다
2024.05.02 (목)

‘미래의 예술가’ 초청해 무료 음악회 진행
‘미래의 예술가’ 초청해 무료 음악회 진행
2024.05.02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