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카메라 든 목사’ 홍우림 작가...“복음의 빛 찍어요”
장현우 ()
2022.12.21
[앵커]

중남미 카리브해의 작은 섬나라 아이티는 지진과 정치경제적 위기로 치안이 매우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특히 수도 포르토프랭스에서는 일상 중에도 총소리가 빈번하게 들릴 정도로 무장단체들 간 충돌이 잦은데요. 하지만 이런 상황속에서도 ‘복음’을 의지하며 삶의 희망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주민들을 국내의 한 목회자 사진작가가 사진으로 담아냈다고 합니다.

장현우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두 여성이 손을 모으고 고개를 숙인 채 기도하고 있는 사진. 겉보기에는 평범한 신앙인의 모습으로 보입니다. 사진 속 여성들은 이 순간 처음으로 복음을 받아들였습니다. 직접 이 모습을 촬영한 홍우림 사진작가는 신기함을 느꼈다고 말합니다.

홍 작가는 아이티의 작은 마을 시티솔레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어둠 속의 작은 빛’이라는 사진전을 열었습니다. 목회자이기도 한 홍 작가는 지난 2017년 선교로 처음 아이티 땅을 밟았고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불안한 국가에서 희망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주민들을 발견했고, 이들에게 포커스를 맞추게 됐습니다.

홍 작가는 “시티솔레의 상황은 어둠과 같다”며 “이곳은 계속되는 자연재해와 오랜 내전, 분쟁 및 범죄의 빈번함으로 UN도 포기한 어두운 우범 지역”이라고 밝혔습니다.


[ 홍우림 사진작가 : 사실 저의 모든 작업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한 명의 선교사님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었고요. 김승돈 선교사님과 함께 이곳에서 많은 전도활동과 또 많은 고아원 사역, 또 교육사역 또 음악학교, 병원사역 등 다양한 사역을 통해서 이들 전도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

‘작은 프레임 안에 담고자 했던 건 빛이 전부였다’고 전시회를 소개한 홍 작가는 “그 빛은 예수님의 빛이자 복음의 빛”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소외된 이들을 비추는 예수님의 은총의 빛을 찍고자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홍우림 사진작가 : 사진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은 빛입니다. 제가 사진을 처음 배울 때, 저희 선생님께서 말씀하실 때 “빛이 없으면 사진도 없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제가 카메라에 담고자 하는 빛은 선교에 있어서는 ‘예수님의 빛’, 예수그리스도를 상징하는 ‘복음의 빛’을 담으려고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

홍우림 작가는 ‘복음의 빛’을 담은 사진을 통해 세계적인 국제사진 공모전 ‘인터내셔널 포토그라피 어워드’ 에디토리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올해의 사진가’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홍 작가는 “앞으로도 사진을 통해서 소외된 이들을 비추는 예수님의 빛을 찍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아이티 주민들의 일상과 복음에 의지해 희망을 안고 살아가는 모습을 담은 사진전은 오는 25일까지 서울 아티스페이스 선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장현우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故 한경직 목사, “예수님의 사랑을 닮아야…”
故 한경직 목사, “예수님의 사랑을 닮아야…”
2024.04.22 (월)

무종교인 3명 중 1명, 영적 안정 찾아…
무종교인 3명 중 1명, 영적 안정 찾아…
2024.04.22 (월)

탈무드 본문 '미쉬나' 번역 성공…아시아권 최초
탈무드 본문 '미쉬나' 번역 성공…아시아권 최초
2024.04.22 (월)

정통 기독교인 노리는 이단 사이비…예방법은?
정통 기독교인 노리는 이단 사이비…예방법은?
2024.04.19 (금)

이주민 선교의 핵심 “경청과 나눔”
이주민 선교의 핵심 “경청과 나눔”
2024.04.19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