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신천지 모략포교, 방치된 교회 인터넷카페 노려
장현우 ()
2022.09.29
[앵커]

2000년대 이후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교회들마다 온라인카페를 개설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붐이 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개인 미디어로 추세가 바뀌면서 방치된 교회 온라인카페를 이단 신천지가 장악해 가는 것으로 저희 GOODTV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더 취재를 해보니 신천지는 카페에 전략적으로 가입해 신천지 홍보와 행사소개의 글로 도배를 하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 장현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평범한 교회의 이름을 달고 개설된 인터넷카페. 방문자가 거의 없어 방치된 상탭니다. 전체게시판 코너를 자세히 살펴보니 수상한 제목들이 눈에 띕니다. 한 게시글을 클릭해봤습니다. 교주 이만희의 얼굴과 함께 신천지 홍보내용이 적혀있습니다.

또 다른 인터넷카페도 같은 상황입니다. 이곳의 게시판에도 “신천지 온라인 수료식에 초대한다”는 등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신천지 홍보글입니다.

해당교회에서 목회했던 장금식 전 담임목사는 “자신이 목회자였던 교회의 인터넷 카페가 이런 상황이 돼서 많이 안타깝다”고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 장금식 전 담임목사 / 포천진솔교회 : 신천지 행동에 대해서는 두 손 들고 그냥 뭐라 그래야되나요. 두 손 들고 경멸을 한다고 그래야 되나요. ]

한 신천지 탈퇴자는 “이러한 방식은 2010년대 초반부터 많이 했던 추수꾼 방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은 포교를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이든 상관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또 “남한테 피해를 주고도 양심의 가책 없이 정당화시키는 것이 그들의 교리”라고 말했습니다.

[ 김인영 (가명) / 신천지 탈퇴자 : (신천지 포교방식이) 알게 모르게 개인의 삶에 피해를 많이 주고, 영향을 아주 많이 주고 있습니다. 피해를 주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결론적으로는 내가 이 사람을 구원해주고 싶었고 진리의 말씀을 전해주고 싶었기 때문에 그 행위(포교)는 (그들에게) 전혀 나쁘게 생각되지 않아요. ]

구리이단상담소 김강림 전도사는 “신천지가 늘 사용해왔던 추수꾼이라는 전략을 온라인상에서도 펼치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해석했습니다. 신천지의 추수꾼 전략은 기존 교회 내부에 침투해서 전도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김 전도사는 “이러한 행위는 사기의 일종으로 모략 포교라고 보는게 적절하다”고 일축했습니다.

[ 김강림 전도사 / 구리이단상담소 : 그 카페를 신천지와 관계없는 교회 카페를 이용하는 거니깐 모략 포교라고 보는게 적절하고요. 기존 교회 내부로 침투해서 전도 활동을 하는 것을 온라인상에서도 펼치고자 한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김 전도사는 “모략포교를 해서 피해를 주고 다니는 신천지 교도를 잡아내기는 어렵다”며 “성도의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교회는 주기적으로 이단에 관심을 가지고 성도들을 교육하는 게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GOODTV NEWS 장현우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GOODTV 뉴스
GOODTV 뉴스
2024.04.19 (금)

정통 기독교인 노리는 이단 사이비…예방법은?
정통 기독교인 노리는 이단 사이비…예방법은?
2024.04.19 (금)

장애인의 날, 어울림을 넘어 사회로의 초대 필요
장애인의 날, 어울림을 넘어 사회로의 초대 필요
2024.04.19 (금)

[이단, 死후①] ‘신’ 이었던 교주가 사망하면 어떻게 될까
[이단, 死후①] ‘신’ 이었던 교주가 사망하면 어떻게 될까
2024.04.18 (목)

[체헐리즘①]발달장애 시설, 올바른 섬김의 조건은?
[체헐리즘①]발달장애 시설, 올바른 섬김의 조건은?
2024.04.18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