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교
뉴스
카테고리
프로그램 설교
뉴스 QT
시청안내 광고문의
미디어선교후원
글로벌선교방송단
편성표
공지사항
GOOD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다번역성경찬송
녹톡
‘침수 교회’ 복구 시작···절망 속 감사 잊지 않아
정성광 (jsk0605@goodtv.co.kr)
2022.08.16
[앵커]

수도권에 집중된 비로 침수 피해를 입은 교회들이 예배당의 복구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군인과 지자체의 도움을 받아 작업에 속도를 올리고 있지만 빗물이 휩쓸어간 예배당은 본래의 모습을 되찾지 못하고 있는데요. 절망적인 상황속에서도 침수 피해를 입은 교회들이, 감사로 교회를 다시 세워가고 있습니다.

현장에 정성광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서울에 쏟아진 기록적인 폭우로 주요 침수지역의 모습은 흡사 전쟁터를 방불케 합니다. 주택과 상가에서 배출된 각종 집기와 가구, 쓰레기들이 모두 거리로 나왔습니다. 교회도 마찬가집입니다. 특히 이 지역 교회들은 지하에 예배당을 두고 있는 상가교회들이 많아 피해가 더 컸습니다. 17째 같은 자릴 지켜온 이 교회는 어려운 형편에도 눈이 좋지 않은 고령의 성도들의 위해 30권넘는 ‘큰글자성경’을 구입했지만 이번 침수로 모두 사용할 수 없게 됐습니다. 20여명의 군인들의 도움을 받아 겨우 빗물과 집기들을 빼냈더니 예배당은 아무것도 남지 않은 텅 빈 공간이 돼 버렸습니다. 이 교회 김용순 담임목사는 폭우로 인해 모든 걸 잃었지만 그럼에도 예배를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 김용순 목사 / 양의문교회 : 고난 중에 축복이 있다고 했으니까. 주님이 일하실 것을 믿고 기도하면서 있습니다. (망가진) 영상기기를 볼 때마다 가슴이 미어지는데, 형편 되는 대로 자리 깔고 예배 드리려고 합니다. 예배가 생명이니까요. 없으면 없는 대로 예배에 승리할 거예요. ]

인근 지역보다 피해가 적었던 영등포구의 한 교회는, 언덕에 위치해 그나마 피해가 적었습니다. 빗물이 천장에 위치한 문을 통해 들어오면서 가구들이 넘어지고 가전제품들이 침수됐습니다. 막혀 있던 하수구 하나 때문에 벌어진 일입니다. 하지만 교회는 더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이웃들을 걱정하며 오히려 감사함으로 위로했습니다.

[ 윤희송 목사 / 영등포구 참빛교회 : 침수로 인해서 앰프, 에어컨 등 가전제품들이 많이 손상을 입었습니다. (그래도) 신길동 지역이 피해가 적은 편인데, 이번 피해로 (다른 지역에는) 사망하신 분도 계시고 여러 사고가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나마 이정도 피해를 입은 것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

현재 폭우피해를 입은 교회들은 대부분 높은 임대료로 지하로 밀려난 교회들입니다. 그럼에도 피해 교회들은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예배를 놓지 않겠다는 다짐을 밝히고 있습니다. 창문 하나 찾기 어려운 지하 공간. 이번 폭우피해를 통해 다시한번 이웃 교회를 살피고 들여다 봐야할 때입니다.

GOODTV NEWS 정성광입니다.
후원배너 미디어 방송선교 헌금하기 >
추천뉴스
M브릿지 2기 새 출발…“교회 생태계 살리자”
M브릿지 2기 새 출발…“교회 생태계 살리자”
2022.10.03 (월)

코로나 팬데믹 시대…직장선교 필요성 강조
코로나 팬데믹 시대…직장선교 필요성 강조
2022.10.03 (월)

예장 웨신 김헌수 총회장 연임…“하나됨 힘써야”
예장 웨신 김헌수 총회장 연임…“하나됨 힘써야”
2022.10.03 (월)

돌아온 연탄 나눔…백사마을에 4500장 전달
돌아온 연탄 나눔…백사마을에 4500장 전달
2022.10.03 (월)

“웨슬리언 정신으로 군선교 현장에 부흥 이룬다”
“웨슬리언 정신으로 군선교 현장에 부흥 이룬다”
2022.09.30 (금)